Force of Passion

mieux.egloos.com

포토로그



외국인 류현진 "쉐인 유먼" 첫 완봉승 Baseball

65경기 만에 역대 최소경기 100만 관중 기록을 돌파한(종전 95년 79경기) 29일 사직에서 펼쳐진 LG와 시즌 3차전 경기에서는 롯데가 홍성흔의 1회 결승타점과 새로운 좌완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쉐인 유먼의 퍼펙트한 투구에 힘입어 5-0으로 완벽히 제압하며 주말 3연전 첫 경기 20실점을 하며 대패했음에도 내리 2연승을 거두고 위닝 시리즈로 마감했다.


쉐인 유먼은 이날 경기까지 총 4번의 등판에서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며 좌완 에이스 장원준이 군복무로 빠지며 우려했던 좌완 선발 공백을 말끔히 씻어주는 모습을 보였다.


선취점은 1회에 나왔다. 올시즌 선발로 기용되고 있는 임찬규가 경기 시작 제구가 되지 않는 틈을 타 선두타자 김주찬이 볼넷으로 출루하며 찬스를 잡았다. 무사 1루에서 조성환 타석 초구에 2루를 훔치며 무사 2루, 후속 두 타자가 삼진,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타점 머신으로 돌아 온 홍성흔의 타구가 유격수 옆을 빠르게 스치는 중전 안타로 연결되면서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4회에는 황재균이 중전 안타로 무사에 출루하며 추가점의 기회를 잡았다. 이어 전날 경기에서 부상을 당해 1군 엔트리에 빠진 문규현을 대신해 올시즌 첫 선발 오더에 들어간 신인 신본기가 3구째 페이크 번트로 무사 1,3루의 찬스로 연결시켜줬고 김주찬이 타석에 들어서자마자 바깥쪽 높게 제구된 변화구를 중전 안타로 만들며 2:0으로 스코어를 벌렸다. 계속된 무사 1,3루 대량 득점 찬스에서 히트앤드런 작전 실패로 김주찬이 런다운 걸리며 죽고 조성환마저 유격수 땅볼로 엘지의 전진 수비에 막히며 3루 주자를 불러들이지 못하며 추가점 지원이 되고도 자칫 경기 흐름을 내줄 뻔 한 공격에서 전준우가 예상치 못한 초구 기습번트를 감행했고 뜬 타구가 투수와 3루수가 잡을 수 없는 절묘한 위치에 떨어지면서 3-0을 만들며 분위기를 재차 살려나갔다.


이어 8회에 박종윤이 친 타구를 연일 호수비를 보여주며 달라진 수비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오지환이 글러브에서 공이 빠지지 않는 사이 1루에 살아 나가고 강민호가 이상열의 4구를 좌측 담장으로 날려버리는 비거리 115m 좌월 투런 홈런으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LG는 좀처럼 유먼의 완벽한 투구에 기회를 잡을 수가 없었다. 5회 정의윤이 선두 타자로 나와 안타를 기록한 것이 팀의 유일한 안타였고, 2회 스트라이크 낫아웃으로 출루한 김일경, 단 두 선수만이 이날 1루 베이스를 밟아 보았을 뿐 타선 모두가 유먼에게 제압당한 경기였다.


이쯤 되면 외국인 류현진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하다. 쉐인 유먼은 현재까지 4경기 등판해서 3승(무패)을 올리며 올시즌 영입된 외국인 선수 중 가장 빼어난 피칭을 보여주고 있다. 벌써 시즌 두 번째 상대하게 된 엘지였기에 엘지의 대응도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기우에 불과했다. 좌우 코너를 자유자재로 활용해가며 한국 무대에서 개인 첫 무사사구 완봉승을 장식했다. 이는 전체 투수 가운데에서도 올시즌 KBO 첫 완봉승이다.


9회까지 투구수 103개에서 알 수 있듯이 공격적인 피칭이 눈이 부실 정도였다. 그의 공격적인 피칭은 초구 스트라이크 비율에서도 드러났는데, 28타자를 상대해 21타자에게(75%) 초구 스트라이크를 꽂아 넣었고, 좌우를 찌르는 강력한 직구와 체인지업은 그야말로 성적만큼이나 대단했다.


경기가 끝난 후 유먼은 “정말 좋은 팀과 정말 좋은 팬, 여기에서 야구를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개인 첫 완봉승이라 기쁘고 팀원이 협력해줘서 이룰 수 있었다.”고 전했고 “팬 분들의 주황색 봉투가 좋다.”는 엉뚱스러운 말을 하며 재미난 모습도 보였다.


덧글

  • 키다리아저씨 2012/04/29 16:42 # 답글

    유원준
  • N2K2 2012/04/29 16:56 #

    류현진과 장원준의 결합체?

    오늘 경기 정말 오랜만에 시원하게 찌르는 백미의 투구를 감상했네요.
  • 뜨신쌀밥 2012/04/29 16:42 # 답글

    그 귀하다는 좌완 용병 에이스!?
  • N2K2 2012/04/29 16:53 #

    사도스키 이후 롯데의 선발 용병도 이제야 제대로 터지는 분위기네요.

    of Youman, by Youman for Youman
댓글 입력 영역